본문 바로가기
해외 비자 유학 최신 이야기

워킹홀리데이의 현실과 성공조언 #1

by JJUNJJUNE 2020. 5. 13.

안녕하세요,

요즘은 코로나가 주춤 하다가, 이태원 간염을 계기로 다시
시끌시끌 해지고 있네요 ㅠㅠ
잘 잡혔으면 좋겠습니다.

해외국가들의 경우도 상황이 조금씩 나아지고 있어서, 
완화 정책들을 순차적으로 발표중에 있는데요,
아직 어느정도 시간은 필요하겠지만, 
곧 예전같이 여행이 가능한 시기가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워킹홀리데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봅니다.
워홀을 경험하고 수많은 워홀들을 만나오면서 느꼈던 점을 포스팅 해보려구요,

워킹 홀리데이를 계획 중 이시라면, 
현재는 성공적인 워홀을 위해 준비하기에 너무나도 좋은 시간이라는 사실 !!!

워홀을 준비하면서, 계획해야 하는 단계는 

1. 국가 선별 - 국가마다 쿼터제 등 제한을 두고 워킹홀리데이를 선별하는 국가들도 있구요.
워홀을 가장 많이가는 나라중 한곳인 호주의 경우는 제한없이 언제든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따라서 내가 가려는 국가가 쿼터제 또는 추첨을 통해서 선별이 된다면 미리미리 준비 하셔야 한답니다.


 

2. 언어 준비 - 워홀의 현실은 대부분의 워킹홀리데이 분들이 한인잡을 많이들 하세요. 허나 한인잡은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시급이 크게 차이가 없을 뿐더러 멀리 해외까지 가서 아무런 도움이 안된다는 점.... 모두 아실꺼에요.
하지만, 현실에서는 해외 생활이 익숙치 않고, 언어에 자신도 없고 하니, 일단 한인잡을 하면서 준비해보자 하시는데,
그럴꺼면 왜 굳이 해외에서 집값내고 한인일을 할까요...? 이럴 계획이라면 한국에서 자격증따고 취업준비하는게 더 좋을 듯 합니다. 워킹 홀리데이의 성공에는 어느정도의 저축과 여행 그리고 언어 !! 이 3가지를 한번에 이룰수 있다는게 최대 장점이에요. 그렇기에 한인잡은 절대 NONONONO !!  가시기 전에 언어를 공부해서 가시는게 가장 좋은 준비 방법 이랍니다.



3. 직업 서칭 - 한인잡을 피하기 위해서는 현지 국가의 취업정보를 미리 파악해 두는게 좋아요. 또 출국 날짜가 정해 졌다면, 이메일이나 전화로 미리 연락을 해보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지요. 막연한 계획의 워킹홀리데이는 시간낭비와 돈낭비만 따라 올뿐 이랍니다.
모든 국가에는 잡인크루트 사이트 들이 다 있어서, 미리미리 알아보시구 급여도 체크해 보시구, 가시는게 꿀팁 !!
각 국가면 취업사이트가 궁금하시다면 댓글 주세용 ~ 알려드릴께요~

 

 

4.기간동안의 계획 - 워킹홀리데이 기간동안 어느기간을 일을 하고, 어떤 기간은 여행을 하며, 무엇을 얻어 올것인지 미리 계획하고 가시는것도 중요해요. 누구나 갈수 있는 워킹홀리데이 이지만, 누구나 성공적으로 마치고 돌아오지는 않는답니다. 제가 만난 워킹홀리데이 친구들도 절반이상이 의미없는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지요 ㅠㅠ
정말 언어가 부족하다면, 차라리 현지에 저렴한 어학원을 다니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실수 있어요. 
워킹홀리데이가 외국인 노동자로 가는게 아닌, 일과 문화 언어 그리고 여행 이라는 많은 것들을 얻으러 가시는 거자나요!? 본인에게의 투자를 너무 아까워 하시지 마세요 ^^

 

오늘은 이정도로 정리를 해 보았어요. 

오랜기간의 해외생활과 교육업무를 하면서 배운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 워홀 최신 정보와 해외 유익한 정보들 업데이트 해 드리겠습니다.

혹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 고고싱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