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거 알면 돈벌어요

부산에서 예비군 받기

by JJUNJJUNE 2018. 6. 22.

부산에서 예비군 받기


후, 우리나라 청년으로써 예비군은 참 오래 따라다는것 같네요.


이제 6년차가 되어 끝나가지만, 그동안 참 힘들었네요..


주소지와 다른곳에 있다보니, 처음에는 왔다갔다 하다가, 이제는 부산쪽에서 받고 있답니다.

저와 비슷한 케이스 분들을 위해

꼼지락 정보 올려드려요 ㅎ


전국단위훈련신청은 정기 훈련의 경우 첫 훈련 불참후 신청이 가능 하답니다.

향방작계 1차,2차는

보통 대부분 분들이 꼭 동네에서 해야하는걸로 알고 계실텐데요,

저도 그랬어요, 그래서 언제 또 서울을 다녀오나 하고 있었지요,

하지만, 훈련을 2회 불참하게 되면 (작계1차,1차보충) 2차는 전국단위 훈련신청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답니다. 물론 이렇게해서 부산으로 신청도 했어요,

확실하게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해당 동대에 전화로 문의 고고 !!


참, 부산에서 예비군을 받으신다면, 경력자로서 한가지만 글을 남겨드려요,

김해 예비군 훈련장은 갈곳이 못됩니다.

일단 집합장소 가다가 퍼질수 있어요, 몇분은 퍼지시더라구요,

집합장소에서 자율참여 훈련을 위해 5가지 코스를 돌아야 하는데,

등산을 좋아하신다면 강추 드립니다.

그게 아니라면, 김해는 피해서 가세요,

운동 좋아하는 사람중 하나인 저도, 다시 가고 싶지는 않네요

거기에 여름이라면, 더더욱 피하는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저도 모르고 갔는데, 검색해보니 목에서 피맛난다고 써있더라구요 ㅎ

마자요 피맛나요 ㅎㅎ


그래도 뭔가모를 현역느낌도 느낄수 있고 좋은 경치는 아니지만,

산공기 많이 먹을수 있습니다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