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

아수스 #비보북 프로16 후기 ! #ASUS VivoBook Pro 16X N7600PC-L2007

by JJUNJJUNE 2021. 12. 24.

아수스 #비보북 프로16 후기 !  #ASUS VivoBook Pro 16X N7600PC-L2007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오랜 고민의 고민을 거쳐
구매하게된 아수스 비보북 프로 16을 포스팅 해 보아요 !!

이번 노트북은 최근 컴퓨터 관련 강의를 들으면서, 
좀더 전문적인 프로그램들을 다루어 보고자,  구매를 결심 !!
엄청나게 많은 노트북 제품들을 비교에 비교 끝에 !!
3주 만에 결정한 비보북 프로16 이랍니다 ㅎㅎㅎ

비보북 프로16

먼저 저는 지마켓을 통해서 구입했구요.
아마 최저가가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ㅎ 정말 검색 많이 해봤거등요 ㅎㅎ
151만원대에 구입 !!
처음에는 삼성과 엘지 제품의 편의성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지만,
사양을 포기 하지 못해, 저는 비보북으로 택했답니다.

이 가격대에서 성능은 이 제품이 최고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윈도우 미설치 제품이기에, 설치에 1시간 정도 투자했구요,
미설치 제품도 요즘은 설치가 정말 쉬우니, 
컴알못 이라고 하셔도 너무 불안해 하지 마시구, 
저는 미설치 제품 추천 합니다. 

아수스 비보북

배송 정말 빨랐어요,
길고 긴 고민끝에 결제 했는데,
바로 다음날 와서 깜놀 ㅎㅎㅎ
그냥 빨리 살껄... ㅋㅋㅋ

포장도 잘 되어 있구요,
무게는 2kg 정도 !!
그램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그램을 쓰다가 비보북을 들어보니

묵직하긴 합니다 ㅋㅋㅋ

그래도 성능이 그만큼 묵직하니, 걱정은 노노
또 그렇게 무겁지도 않아요 ㅋㅋㅋ
가볍게 하는 건 요즘 스마트폰이 있으니, 
노트북은 2kg 정도에 외장 그래픽 가드 정도는 들어가야 ㅋㅋ

비보북16프로의 핵심사용은요
I7-11370H 인텔코어 CPU
NVIDIA RTX3050 외장그래픽카드
OLED 디스플레이 16인치
썬더폴트/WIFI6
메모리 16GB 
하드 512 PCle SSD 

이정도로 아주 만족할만한 사양 이랍니다.
뭐 안돌아가는건 거의 없을듯 해요 ㅎㅎㅎ

노트북을 너무 오랜만에 구매해서인지,
요즘은 구성품이 심플해요,
노트북과 충전기

끝~~~ ㅋㅋ

잡다한게 많은것 보다는 이것도 심플하니 좋은것 같습니다 !

ASUS VIVOBOOK PRO 16

ASUS VIVOBOOK PRO 16 은 실제로 보니,
디자인도 너무 예쁘다는....와.. 역시 자본주의 세상 ㅋㅋ
뭔가 맥북 느낌도 나면서, 깔끔하고 고급져 보입니다.

비보북 프로

마우스 패드도 커져서 사용감이 좋구요.
다이얼 패드라는 편의기능도 생겼는데, 아직 사용은 안해 봤답니다 ㅎㅎ
사용 후 추가로 글 남겨볼께요.

키보드도 타이핑 하기에 너무 좋았어요.
엘지 그램은 뭔가 키보드 하면, 두개가 눌리곤 했었는데,
비보북은 사이도 좀 넓고 해서 인지, 외장 키보드나 별 차이가 없는 느낌 !!

제 개인적으로 한가지 더 마음에 들었던건

화상캠의 커버 !!!!!!!!!!!!!!!!
뭔가 화상캠이 처다 보고 있으면, 요즘 해킹이다 머다해서 신경이 쓰이는데,
캡으로 막아둘수가 있어요...
이런 사소한 아이디어 !! 이런것들이 구매버튼까지 이어준것 같습니다.

또한 OLED화면의 색감.... 미쳤습니다.
완전 다른 세상의 느낌...

내돈내산 후기 이구요 !!


너무 잘 쓰게 될것 같은 비보북 프로 16 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