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먹을거리

부산 진심 꼭먹 해야하는 금정밀면 #정관맛집

by JJUNJJUNE 2023. 9. 8.

부산 진심 꼭먹 해야하는 금정밀면  #정관맛집

부산 하면 대표적인 식사 음식 하면, 바로 밀면과 돼지국밥 인데요.
밀면은 종류도 워낙 많아서, 저 또한 수십가지의 밀면을 먹어 보았답니다.

그 중 5년 전부터 이곳으로 밀면은 정착하였는데요.
매번 갈때마다 보신하는 느낌으로 시원함과 몸보신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느낌이랍니다.

육수 정말 맛있구요. 다른 밀면들은 약간 가볍고 조미료의 맛들이 많이 나는 곳이 많은데,
금정밀면은 특유의 향과 깊은 맛을 미식가가 아닌 저도 너무 잘 느낄 정도로 
맛이 최고 인 곳이랍니다 !! 정말 강력추천해보아요 ㅎㅎ
밀면 고수이신데, 아직 이곳을 모른다면 꼭 한번 드셔보아요 !!

말이 너무 길었네요 ㅎㅎ 
위치와 밀면을 소개해 봅니다 !!

 

금정밀면

부산 기장군 정관읍 정관로 750-19 (정관읍 달산리 1237-3)

place.map.kakao.com

금정밀면은 이전에는 금정구청 앞쪽에 위치해 있었다구 해요.
현재는 정관 쪽에서 단일 건물을 사용하며 넓은 주차장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역시 이전부터 맛집이라, 이제 토지와 건물까지 보유? ㅎㅎㅎ

내부는 신축건물이라 깨끗하구요. 
신축이라지만, 벌써 3~4년이 흐른것 같습니다 ㅎ 
사실 이전하기 전부터 방문했던 곳이라, 역사를 함께 하고 있답니다 ㅎㅎ

물가 인상으로 밀면가격도 어느새 한그릇 만원까지 올라왔네요.
금정밀면에서 꼭 먹어야 하는 메뉴는 물비빔 이랍니다.
처음 드신다면, 물비빔이 대표이기에, 추천 드려요.
일행이 있다면, 물비빔,비빔,물 하나씩 시켜서 비교하시는 것도 강추 !!!

금정밀면

금정밀면은 요렇게 육수도 주신답니다.
냉육수 만의 깊은맛과 깔끔함을 느낄수 있어요.
금정밀면이 맛있는 이유 한가지 더 !!!
여섯살 우리 입짧은 공주가 여기만 가면 한그릇을 뚝딱해요 !!!!
이건 말 다했지요?/ㅎㅎ

아빠가 시킨 물비빔 곱배기 랍니다.
아빠들은 늘 곱배기 이니까요. ㅎㅎ
곱배기는 면도 두배 양도 두배 !! 울 공주 아빠그릇 보더니, 이거 다 먹게????? ㅎㅎ

사진에는 오동통해 보이는 저 팔은 이제 여섯이 된 우리 공주 랍니다 ㅎㅎ
아가용 밀면도 따로 있어요. 사리만 시키면 저렇게 육수랑 같이 주신답니다.
아직 매운것을 먹지 못해서, 차가운 육수에 밀면만 넣어서 먹는데, 
이걸 맛있다고 한그릇 뚝딱해요. 고기도 잘 먹지 않은 우리 공주 인데, 
금정밀면만 가면 수육도 뚝딱뚝딱....
집밥이 ...싫은거니...?

여섯살이 되니, 
사진찍을때 꼭 낄려고 해요 ㅎㅎ 
블로그 해야 한다고 하니, 손만 출연해주는 센스.
다컷다 다컷어 ㅋㅋ

울 아가의 밀면 이랍니다.
계란도 넣어주시구, 작은 그릇에 아담하게 주세요.
어느덧 1인몫 다 하는 우리공주 
수육은 맛보기로 주시는거라 더 드시고 싶다면 추가주문 !!!

 

너무너무 맛있게 오늘도 보신하고 잘 먹었습니다 !!!

 

정관에 사신다면 한가지 꿀맛팁 !!
남광식육점에서는 스지가 엄청 저렴하고 퀄리티가 좋아요 !!!
스지 만원 어치 사서 스지 수육하면, 정말 맛있더라구요.
가성비도 최고고 !! 꿀맛팁 하나 추가해봅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