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먹을거리

부산 기장 다돌아보고 가게된 총각대게 요즘시세

by JJUNJJUNE 2020. 8. 8.

부산 기장 다돌아보고 가게된 총각대게 요즘시세

안녕하세요, 
어느덧 다가온 휴가철 이지만, 
계속 비가 주륵주륵....
올한해는 지금까지 코로나에, 더위에, 비에....
너무나도 힘든 한해가 아닌가 싶네요 ㅠㅠ

오늘은 가족들이 휴가차 부산을 방문해 주어서, 
가족회비로 대게를 사러 다녀왔답니다 !!
부산에 살다보니, 휴가철만 되면, 친구들 가족들 다 오니, 좋은점 인것 같아요 ㅎㅎ

먼저, 총각대게를 방문하게된 이유는,
근처 집들 다 돌아봤는데, 
가격이 제일 쌌구요, 어떤곳은 가족들이 잘 모르는것 같아 보였는지, 
킹크랩 중에서 브라운 킹크랩? 이런애가 있었는데, 
이아이를 블루킹크랩 가격에 주려고 하는곳도 있더라구요, 
알고 가야 맛있게 먹을수 있으니 !! 참고하세요 !!

먼저 요즘 시세는 !!
대게 키로당 65,000원  // 킹크랩 키로당 65,000원으로 동일했어요.
킹크랩은 좀 내려가고 대게는 많이 올랐네요,
동네서 먹어도 저정도 하니, 시장에 저정도면 많이 올랐어요,
예전에는 4만원대에 먹곤 했었는데 ㅠㅠ
가격이 오른 이유는 러시아에서 배가 많이 오지 못해,
가격이 올랐다구 해요.
이놈의 코로나.... 영향을 안끼치는 곳이 없네요 ㅠㅠ

기장 총각대게

기장 총각대게는 기장시장안에 있구요,
방송에도 많이 나와서 워낙 유명해요.
처음에는 남편이 유명할수록 바가지다 하여, 다른곳에서 사곤 했는데,
오늘은 무슨맘을 먹었는지, 다 돌아보더니, 여기가 젤 낫네 하면서 구매 !! ㅋㅋ

대게 시세

대게와 블루킹크랩 브라운킹크렙들이 가득가득 있어요 !!

킹크랩은 블루킹크랩이 맛있고 시세의 기준 이라구 해요.
브라운 킹크랩은 대게 보다 맛이 없고 가격도 싼편이라 하니, 
킹크랩은 꼭 블루로 !!!

브라운킹크랩  vs 블루킹크랩

구별방법은 어렵지 않았어요~
블루킹크랩은 몸에 블루 계통이 있으니 말이죠 ㅎㅎㅎ

기장 총각대게 킹크랩

저희는 6인 가족이 먹을 기준으로 
대게 2마리와 킹크랩 한마리를 구매 !! 가격은 약 25만원 !!
가격할인을 외치다, 랍스타 한마리는 서비스로 !!

랍스터도 제법 한몸 하더라구요 ㅎㅎㅎ
살도 통통하니, 
랍스터도 맛이 괜찮더라구요 !!
살많은 랍스터 서비스라 기분도 너무 좋았어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마리 8만원 이라고 하셨었나?
랍스터 랍니다. ㅎㅎ

언제 먹어도 맛있는 킹크랩과 대게들 !!
킹크랩과 대게는 사실 러시아산이라서 따로 철이 없다구 해요.
보통 많은 분들이 여름이 철로 아시는데, 그래서 겨울에 가면 가격이 엄청 저렴해 진답니다 ㅎㅎ

잘 쩌진 우라 대게와 킹크랩들 !!!
손질도 엄청 빨리 해 주시더라구요, 
역시 프로는 달랐습니다 ㅎㅎ

기장 총각대게 후기

킹크랩과 대게 랍스타는 찌는 시간은 약 30분 정도 걸렸구요,
기장시장에는 대게 외에도, 각종 야채 해산물 회센터도 있어서,

돌아보다보면 시간은 금방 간답니다.

구매하실떄 팁은 그냥 많이 물어보고 사시는게 좋은것 같아요 ㅎㅎ
어디서 찌나 맛은 비슷비슷 할것 같구요,

 

총각대게에서의 좋았던 점은 남편이 조금이라도 비리면 볶음밥을 못먹는데,
볶음밥을 대게 껍질이 아닌 일반용기에 볶아진 밥을 포장해 주셔서,
비린맛 없이 맛있게 먹을수 있었답니다.

기장 총각대게 많이 파는 만큼 친절도와 서비스 만족 했습니다,
한가지 아쉬웠다면, 찜통 근처에서 담배 냄새가.. 아쉬웠습니다..
잘먹었습니다 !

 

휴가는 부산이지라 ~

댓글